눌림목 매매 기술적 분석? 실전에서는 어떻게 사용해?

눌림매매는 주식 거래에서 매우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이 전략은 주식이 일정 수준까지 떨어진 후 다시 상승할 것이라는 예상 하에 주식을 매입하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이 눌림매매 전략은 어떻게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눌림매매에서 어떤 기술적 분석을 활용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눌림매매는 주식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으로, 주식의 가격이 일시적으로 떨어진 후 다시 상승하는 패턴을 말합니다. 이런 현상은 투자자들에게 큰 유혹이 될 수 있지만, 동시에 큰 위험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눌림매매의 위험성과 이를 피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눌림매매의 가장 큰 위험 중 하나는 가격이 떨어진 주식이 반드시 다시 상승한다는 보장이 없다는 것입니다. 가격 하락의 원인이 회사의 기본적인 문제 때문일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주식의 가격은 계속해서 하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눌림매매는 반드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그리고 또한, 눌림매매에 참여하려는 투자자들은 시장의 일시적인 변동에 쉽게 휘둘릴 수 있어요. 이런 상황은 불필요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으며, 투자자의 심리를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어요.

이러한 위험을 피하려면 몇 가지 방법을 고려할 수 있죠. 투자 전에 반드시 회사의 기본적인 상황과 시장의 전반적인 동향을 분석해야 해요. 또한, 개인의 투자 전략과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이를 일관되게 유지해야 해요. 마지막으로, 눌림매매의 유혹을 피하기 위해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리스크를 분산하는 것이 좋아요.

눌림매매는 단기적인 이익을 추구하려는 투자자에게 유혹적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큰 손실을 가져올 수 있어요. 따라서 투자자는 눌림매매의 위험을 충분히 이해하고 신중한 판단을 통해 투자 결정을 내려야 해요.

 그럼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눌림목 매매 초보자들의 잘못된 접근

눌림목 매매, 기술적 분석 활용

3개월 이내 차트만 보기: 주식의 장기적인 흐름을 파악하지 못하고 단기 차트만을 보는 것은 큰 실수입니다. 역사는 지속 되듯이 차트 또한 지속 됩니다. 완벽하게 똑같이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흐름을 알 수 있고 수급을 알 수 있기때문에 과거 차트의 흐름과 거래량을 확인하셔야합니다

*최소 6개월 고가를 돌파한걸 보셔야합니다!

거래량을 경시하기: 거래량은 주식의 향방을 예측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거래량을 무시하면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다 싶이 거래량을 확인하셔야해요!

돌파를 예상하고 매매하기: 주식이 돌파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매매하는 것은 높은 리스크를 가져갑니다. 제가 리스크 관리법을 써놔드렸는데 링크 남겨놔드릴게요. 중요하고 저의 노화우를 써놓은 내용이기 때문에 꼭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자산관리] 리스크 – 누구나 따라 할 수있는 주식 잔고 쌓아가는 방법

실전 눌림목 매매 전략

  • 기술적 분석 활용은 주식 차트와 거래량, 그리고 다른 기술적 지표를 활용하여 매매 시점을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 매매주체 분석은 누가 주식을 매매하는지 알아보고, 그에 따라 전략을 세웁니다.
  • 장기적인 시각은  눌림매매는 단기적인 수익을 위한 전략이 아닙니다. 장기적인 시각을 가져야 합니다.

신고 시점의 거래량을 살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초보자들은 종종 거래량의 급증을 간과하는데, 이는 큰 실수입니다. 6개월간의 저항선을 진정으로 돌파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간 동안의 매물을 대량으로 흡수하며 상승해야 하므로, 거래량은 반드시 급증해야 합니다. 만약 고점 돌파 시 거래량이 급증하지 않는다면, 장기간 매수해온 투자자들의 매물이 대거 쏟아져 나와 다시 하락세로 접어들 가능성이 큽니다. 거래량 급증의 기준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신고 돌파 시점을 기준으로 과거 20일 동안의 평균 거래량보다 최소 2배 이상 증가해야 합니다.

주요 지표들

ADX (Average Directional Index): 추세의 강도를 측정합니다. ADX 값이 높을수록 추세가 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TR (Average True Range): 주식의 변동성을 측정합니다. ATR 값이 높으면 변동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MACD (Moving Average Convergence Divergence): 단기 이동평균과 장기 이동평균의 차이를 통해 매매 시점을 판단합니다.

RSI (Relative Strength Index): 과매수나 과매도 상태를 판단하는 지표입니다.

실전 전략과 예시

집중 평생써먹는 눌림목 매매 필수시 지표설정

추세확인은 ADX를 사용하여 주식의 추세를 확인합니다. 만약 ADX 값이 25 이상이면, 눌림매매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변동성 파악: ATR을 통해 주식의 변동성을 파악합니다. ATR 값이 높은 주식은 눌림매매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매매 시점 판단: MACDRSI를 활용하여 매매 시점을 정확하게 판단합니다. MACD가 0을 상향 돌파하고, RSI가 50 이상이면 매수 시점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감정의 영향으로 시장에서 눌림매매는 감정의 영향을 크게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술적 지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장 상황에 눌림매매는 시장 상황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시장 상황에서의 성과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눌림매매는 주의 깊은 분석과 전략이 필요한 매매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를 잘 활용한다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실전에서 이 전략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술적 분석 능력과 장기적인 시각이 필수적입니다.

초보 투자자들은 종종 기회가 완벽하게 도래할 때까지 기다리지 못하는 실수를 범합니다. 올바른 눌림목 매매 기회는 매우 좋은 시장 상황에서조차 일 년에 12번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월에 한 번꼴로 발생하는 것이며, 중대형주에 집중하고 최소 6개월 이상의 신고가를 돌파한 종목을 선별하는 눌림목 매매 전략 때문입니다. 이러한 전략은 더 높은 안전성과 성공 확률을 제공합니다.

실제로 초보자일수록 거래 횟수가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 고수 투자자들은 여러 번의 거래에서 조금씩 이익을 취하기보다는 승산이 높은 거래에서 크게 이익을 얻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고스톱에서 자주 고를 치는 사람이나 포커에서 매번 베팅하는 사람이 큰 이익을 얻지 못하는 것처럼, 주식 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식, 코인, 고스톱, 포커 모두 ‘돈의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즉, 승리 확률이 높은 상황에서만 투자하고, 손실이 예상되는 상황에서는 손실을 최소화하여 다음 기회를 위한 자금을 보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눌림목 매매는 직장인에게도 적합한 전략입니다. 적절한 기회가 올 때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고, 잘못될 경우 과감하게 손절하는 것만으로도 상대적으로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방법은 단기 매매를 선호하는 전업 투자자보다 더 큰 수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장인 투자자는 다른 매매 방법에 시간을 낭비하기보다는 이 매매 전략을 충분히 이해하고 활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 패턴을 이해하면 분명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분할매수와 동반하기때문에 꼭 참고해서 매매에 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우리가 알아야할 정보들👇🏻👇🏻

저평가 기업 투자: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서 팔기 #7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